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인천에서 로스앤젤레스로 운항하는 대한항공 화물기에 국내 처음으로 바이오항공유(SAF)를 급유해 3개월 간 시범 운항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SAF 시범 운항은 폐식용유, 생활폐기물 등으로 만든 친환경 항공유로, 기존 화석연료 기반 항공유보다 탄소 배출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대한항공의 폐식용유로 만든 친환경 항공유 시범 운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SAF의 중요성
친환경 바이오연료 활성화 얼라이언스 회의에서 결정된 바이오연료 실증 계획의 후속 조치로 이번 SAF 시범 운항이 이뤄졌다. 기존의 화석연료 기반 항공유는 탄소 배출량이 매우 많아 환경오염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폐식용유를 이용한 친환경 항공유가 개발되었다. SAF는 기존 항공유와 성능 면에서 큰 차이가 없으며,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이번 시범 운항을 통해 SAF의 성능과 안전성을 더욱 검증하고, 국내에서도 친환경 항공유의 생산과 사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대효과
이번 대한항공의 폐식용유로 만든 친환경 항공유 시범 운항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이뤄지는 시도이다. 이번 시범 운항을 통해 SAF의 성능과 안전성을 더욱 검증하고, 국내에서도 친환경 항공유의 생산과 사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SAF는 기존 항공유와 성능 면에서 큰 차이가 없으며,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어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대한항공의 시범 운항이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면, 앞으로 국내 항공산업에서도 친환경 항공유의 생산과 사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대한항공의 폐식용유로 만든 친환경 항공유 시범 운항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시도이다. SAF는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는 친환경 항공유로, 기존 항공유와 성능 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
이번 시범 운항을 통해 SAF의 성능과 안전성을 더욱 검증하고, 국내에서도 친환경 항공유의 생산과 사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의 시범 운항이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면, 앞으로 국내 항공산업에서도 친환경 항공유의 생산과 사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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